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 자료 상세보기

국립국어원, ‘공감과 소통의 청소년 대화 손수제작물(UCC) 공모전’ 개최

작성자 국립국어원 등록일 2015. 9. 30. 조회수 4611

스스로 배려하고 공감하는
청소년 언어문화를 만들어가요!

- 국립국어원, ‘공감과 소통의 청소년 대화 손수제작물(UCC) 공모전’ 개최 -

 

 

□ 국립국어원(원장 송철의)에서는 청소년들이 겪고 있는 소통상의 갈등에 대해 청소년 스스로 개선 방향을 모색하고 다양한 매체로 표현함으로써 바람직한 청소년 언어문화를 확립하고자 ‘공감과 소통의 청소년 대화 손수제작물(UCC)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부(초·중·고등학생 및 해당 연령대의 청소년)와 대학·일반부로 나누어 진행되는데, 개인 또는 5명 이내로 구성된 팀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품 수 제한은 없으며 참여를 희망하면 오는 10월 26일(월) 오후 5시까지 공모전 누리집(소통ucc.com)에 제출하면 된다.

 

□ 주제는 ‘청소년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대화 상황의 갈등에 대한 개선 방향 제시’로 대화 태도 불량으로 일어나는 갈등이나 세대 간 소통 중 일어나는 갈등 등 소통 과정에서의 다양한 갈등에 대한 개선 방향(이해, 공감, 배려, 경청 등)을 제시하면 된다.

 

□ 대상 수상작(1편)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및 상금 200만 원이, 최우수상 수상작(청소년부 1편, 대학·일반부 1편)에는 국립국어원장상과 상금 각 100만 원이 주어지며 우수상까지 모두 7편의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 한편, 손수제작물은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뮤직비디오, 방송 진행자(BJ) 영상 등 다양한 형식으로 표현 가능하며, 30초에서 3분까지의 200MB 이하의 영상 파일로 공모전 누리집에 제출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운영 사무국(02-334-9044)으로 문의하면 된다.

    

 

※ 붙임: 공모전 알림글 1부.

 

이 자료에 대하여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국어원 공공언어과 학예연구사 김형배(02-2669-9733, hanmal@korea.kr)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