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온라인가나다 상세보기

뱃속 vs 배 속 질문드립니다

작성자 아아악 등록일 2025. 8. 28. 조회수 742

안녕하세요


'배의 속'을 뜻하는 단어는 비교적 최근에 우리말샘에 등재된 '뱃속'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그렇다면 '배의 속'을 뜻하는 표현으로 '배 속'을 쓴다고 칠 때 틀린 표현이 되는 걸까요?

감사합니다.

[답변]띄어쓰기

답변자 온라인가나다 답변일 2025. 8. 29.

안녕하십니까?

표준국어대사전에 말씀하신 의미의 '뱃속'이 한 단어로 올라 있으므로, 이에 따르면 '배 속'처럼 띄어 쓰는 것은 적절하지 않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비밀번호 확인

닫기

질문 작성 시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