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가나다 상세보기
뱃속 vs 배 속 질문드립니다
작성자
아아악
등록일
2025. 8. 28.
조회수
742
안녕하세요
'배의 속'을 뜻하는 단어는 비교적 최근에 우리말샘에 등재된 '뱃속'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그렇다면 '배의 속'을 뜻하는 표현으로 '배 속'을 쓴다고 칠 때 틀린 표현이 되는 걸까요?
감사합니다.
[답변]띄어쓰기
답변자
온라인가나다
답변일
2025. 8. 29.
안녕하십니까?
표준국어대사전에 말씀하신 의미의 '뱃속'이 한 단어로 올라 있으므로, 이에 따르면 '배 속'처럼 띄어 쓰는 것은 적절하지 않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이전 글
조사 '(으)로'의 쓰임과 호응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