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온라인가나다 상세보기

였다, 었다

작성자 윤이 등록일 2025. 2. 5. 조회수 8,399

상처투성이였다, 상처투성이었다  

둘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둘 다 맞는건가요? 

태어난 날이었다, 태어난 날이였다.  




※이동통신 기기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답변]맞춤법

답변자 온라인가나다 답변일 2025. 2. 6.

안녕하십니까?

받침 있는 체언 뒤에서는 '날이었다'와 같이 표기하고, '상처투성이이었다'와 같이 '이'가 결합한 말인 경우, '상처투성이였다'로 줄여 쓸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비밀번호 확인

닫기

질문 작성 시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