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가나다 상세보기
였다, 었다
작성자
윤이
등록일
2025. 2. 5.
조회수
8,399
상처투성이였다, 상처투성이었다
둘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둘 다 맞는건가요?
태어난 날이었다, 태어난 날이였다.
※이동통신 기기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답변]맞춤법
답변자
온라인가나다
답변일
2025. 2. 6.
안녕하십니까?
받침 있는 체언 뒤에서는 '날이었다'와 같이 표기하고, '상처투성이이었다'와 같이 '이'가 결합한 말인 경우, '상처투성이였다'로 줄여 쓸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이전 글
비혼과 미혼의 의미 차이
다음 글
장본인 대명사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