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 자료 상세보기

국립국어원-경기문화재단, 문화 예술과 한국어 발전 및 보급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국립국어원 등록일 2022. 4. 13. 조회수 8081
국립국어원-경기문화재단, 문화 예술과 한국어 발전 및 보급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립국어원(원장 장소원)과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4월 13일(수) 오후 3시 경기문화재단에서 ‘문화 예술과 한국어 발전 및 보급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한국 문화 예술의 주춧돌인 한국어로 문화 품격 향상

 

  한국어와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과 세계화는 외국인뿐만 아니라 우리 국민의 언어문화 품격 고취와 문화예술인들의 국내외 활동에 더욱 힘을 실어 주었다. 이에 우리 국민과 외국인들이 한국어‧한국 문화 분야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정책적 지원을 이루고자 두 기관은 ▴문화 예술과 한국어 발전 및 보급을 위한 콘텐츠 공유 및 교육자료 개발에 협력하고, ▴문화 예술과 한국어 발전 및 보급을 위한 협업 방안을 발굴할 예정이다.

 

  언어문화 생활 편익 증진과 한국문화 자원 발굴 도모

 

  국립국어원과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도 이주민을 위한 한국어와 한국문화 교육 지원, 국어사전 정보 제공을 위한 경기도 문화재 자료 활용, 경기도민을 위한 국어문화학교 운영 등을 함께 추진하는 데에 뜻을 모았다.

  장소원 국립국어원장은 “한국어와 한국문화 확산을 위해, 국립국어원과 경기문화재단은 뜻깊은 협약 체결을 맺었다. 경기도를 아우르고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로 뻗어가는 공동 운명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 <사진> 국립국어원-경기문화재단 업무 협약 체결식

사진_국립국어원-경기문화재단 업무 협약 체결식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어원 한국어진흥과
학예연구사 박미영(☎ 02-2669-9745)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 기준(공공누리, KOGL) 제1 유형 조건에 따라 저작물의 출처를 구체적으로 표시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