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지 사항 상세보기

‘국외 한국어 교원’ 한국어 이름 공모전 개최 안내

작성자 국립국어원 등록일 2022. 6. 21. 조회수 8726

<국립국어원 공고 제2022-160호>


'국외 한국어 교원' 한국어 이름 공모전 개최 안내


담당자: 한국어진흥과 이보라미 학예연구관, 김은송 연구원(02-2669-9786/9744)


정부로고, 국립국어원, 'K-티처'의 한국어 이름을 찾아 주세요!, 국립국어원은 '국외 한국어 교육기관에서 활동하는 교원'이나 '국외 대학에서 한국(어)학을 전공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세계 곳곳에서 가르치는 한국어 교원(가칭 K-티처) 양성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려고 합니다, 세계를 무대로 한국어를 가르치는 교사로서, 국립국어원이 인정하는 'K-티처', 그 한국어 이름을 제안해 주세요, 공모 주제: 국외 한국어 교원을 대표할 수 있는 상징적이고도 친근한 이름, 공모 일정: 2022.6.21.(화)~6.30.(목) 18:00, 공모 자격: 한국어를 사랑하는 누구나!, 당첨 발표: 2022.7.29.(금) 18시, *공모 시 입력한 휴대전화 번호로 개별 알림, 접수 방법: 아래 '참여하기'에 접속하여 양식 작성후 제출, *개인정보 동의 필수, 큐아르 코드, 시상 내역: 으틈상(1명, 100만원), 버금상(1명 50만원), 참가상(30명, 통닭 한 마리 모바일 상품권) *해당 작품이 없으면 선정되지 않을 수도 있음, 문의: 국립국어원 한국어진흥과 02-2669-9744/9786



□ 참여하기: http://works.bitsol.kr:28080/index.jsp?control=page&part=view&idx=13216

 

<유의사항>

1. 1인당 최대 3개까지 접수 가능합니다. (다만, 선정 시 단 하나의 명칭만을 시상)

2. 명칭은 미발표된 창작물에 한하며, 공개된 명칭이나 표절, 도용, 모방작으로 인정되는 명칭은 당선된 이후라도 무효 처리 및 상금 회수가 될 수 있습니다.

3. 공모 접수 시 작성한 연락처로 이후에 경품이 발송될 예정이며, 연락처를 잘못 적어 상품을 수령하지 못할 경우에는, 작성한 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4. 제출된 내용은 별도의 반환 절차는 없으며, 선정되지 않은 명칭은 3개월 내 폐기됩니다.

5. 향후 명칭 활용은 주최 측에 의하여 일부 보완, 수정될 수 있습니다.

6. 공모전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 부담이며, 상금은 세금 공제 후에 지급됩니다.
7. 중복으로 공모된 명칭일 경우, 네이버 폼 제출 일시를 확인하여 먼저 제출한 출품작을 선정합니다.

8. 저작권 관련 사항

- 제출된 내용에 대한 저작권(저작재산권과 저작인격권)은 출품자(창작자)에게 있으며, 저작인격권은 응모작 수상 후에도 응모자에게 귀속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제출된 내용의 권리는 원칙적으로 창작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이후에 응모작이 입상작으로 선정되어 사용될 경우, 주최 측과 우선적으로 이용허락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제2의 저작물로 변형하여 사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국립국어원은 입상작에 한하여 비영리 목적으로 기한 없이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2차 가공 및 홍보 용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입상작은 국립국어원의 출판홍보물, 전시, 누리 소통망 서비스(SNS) 홍보, 인터넷서비스 등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국립국어원은 이에 대해 포괄적 이용권한을 갖습니다.

이에 동의하지 않은 응모자의 응모작은 선정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공모전의 주최인 국립국어원은 응모작 중 입상하지 않은 응모작에 대해서는 어떠한 권리도 취득할 수 없으며, 입상한 응모작에 대해서도 저작재산권의 전체나 일부를 양수하는 것으로 일방적으로 결정하여 고지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 기준(공공누리, KOGL) 제1 유형 조건에 따라 저작물의 출처를 구체적으로 표시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