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지 사항 상세보기

국가정보시스템 장애에 따른 민원 등 신청 안내

작성자 국립국어원 등록일 2025. 9. 30. 조회수 1085
담당자: 기획운영과 이승환 주무관(02-2669-9688)

<국립국어원 공고 제2025-141호>

국가정보시스템 장애에 따른 민원 등 신청 안내


  국민신문고, 정보공개, 청원24 서비스에 전산장애가 발생하여 접속/접수/조회 기능 이용이 어려우니, 시스템이 정상화되기 전까지는 아래의 대체 채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기존에 접수된 민원에 대해서도 서비스 전산장애로 인해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없어 처리가 불가능하므로 국가정보시스템 서비스 정상 가동 시까지 민원처리가 연장됨을 알려드립니다.

  ※(필요 시) 아래 대체 접수방법으로 다시 민원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대체접수방법: 우편, 방문, 팩스접수

  ‣ 우편, 방문접수처: 서울특별시 강서구 금낭화로 154, 국립국어원 기획운영과

  ‣ 운영시간: 9:00~18:00

  ‣ 팩스번호: 02-2669-9777

  ‣ 창구 응대 전화: 02-2669-9688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 기준(공공누리, KOGL) 제1 유형 조건에 따라 저작물의 출처를 구체적으로 표시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