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온라인가나다 상세보기

안녕하십니까. 이원화에 대한 사용 예시와 상세한 설명을 해주실 수 있을까요

작성자 박현석 등록일 2024. 4. 16. 조회수 9

이원화의 네이버 사전에 대해 검색하여 보면, 

  • 기구, 조직, 문제 따위를 둘이 되게 함.

    조직의 <mark style="color: inherit; font-weight: 600; background: 0px 0px;">이원화</mark>.
    라고 나옵니다.

    여기서 기구나 조직,문제를 둘이 되게 한다, 라는 상세한 예시가 궁금합니다.
    또한 이원화에 대해 찾아보는 중, 분교에 대해서도 연관 검색이 되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대학을 예시로 들었을때, 분교는 말 그대로 학교를 분리하여 캠퍼스를 만드는 것이고
    이원화를 예시를 들면, 한 학교의 학과가 성질이나 특성에 따라 이원하는것( 경영캠퍼스에서 회계와 일반 경영에 나눠서 이원화 한다)라는 것으로 예시를 이해했는데 맞는가요?

    그렇다면 여기서 궁금한 점은, 분교 = 분리하다,분리되다 라는 글의 성질을 뜻하는거 같습니다.
    이원화 = 한가지의 문제나 기구 조직을 특징,사용처를 위해 나누다. 라고 저는 이해했습니다.
    제가 이해했는 바가 맞는지가 궁금합니다.

    추가로 바쁘시겠지만 아래 예시를 기준으로 여기서 사용되는 이원화가 올바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기존에 1곳의 물류장에서 입고받는 자재를 추가로 1곳의 물류장을 더 구비하여 2곳의 물류장으로 나눠받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위의 예시는 이원화를 사용할때 올바른 예시인가요? 아니면 1곳의 물류장에서 입고받는 자재를 추가로 1곳의 물류장을 더 구비하여 2곳에 나눠받기로 하였으면 독립된 개체의 물류장이 추가되었기에 이원화라는 단어를 사용하면 안되는 건가요?
    이원화라는 단어가 어디부터 어디까지 사용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두서없는 글을 읽어주셔서

비밀번호

[답변]이원화

답변자 온라인 가나다 답변일 2024. 4. 18.

안녕하십니까?

1. 말씀하신 바와 같이 이해하는 데 큰 무리는 없을 듯합니다. 다만 '특징, 사용처를 위해'로 반드시 한정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2. 맥락에 따라 어휘의 쓰임이 다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 곳의 물류장을 두 곳의 물류장으로 나누어서 관리한다는 의미라면 '이원화'를 쓸 수도 있을 듯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