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동이 일관성 있게 사용하는 낱말에 동그라미를 해 주십시오(따라서 말하는 낱말을 제외하십시오).
여기 있는 낱말과 같은 뜻으로 사용하지만 발음이 다를 경우에는 해당 낱말에 동그라미를 하시고
옆의 ( ) 안에 아동이 하는 발음을 가능한 한 정확히 적어 주십시오.
엄마( ) |
아빠( ) |
언니( ) |
누나( ) |
아가( ) |
할머니( ) |
할아버지( ) |
이모( ) |
고모( ) |
삼촌( ) |
아줌마( ) |
아저씨( ) |
오빠( ) |
형( ) |
나( ) |
친구( ) |
우리( ) |
|
자기 이름( ) |
친구 이름( ) |
계______
멍멍( ) |
꼬꼬( ) |
어흥( ) |
야옹이( ) |
꿀꿀이( ) |
음매( ) |
꽥꽥( ) |
개( ) |
고양이( ) |
곰( ) |
새( ) |
말( ) |
소( ) |
돼지( ) |
호랑이( ) |
닭( ) |
토끼( ) |
쥐( ) |
까치( ) |
오리( ) |
거북이( ) |
악어( ) |
나비( ) |
개구리( ) |
계______
맘마( ) |
까까( ) |
우유( ) |
물( ) |
빵( ) |
고기( ) |
밥( ) |
콜라( ) |
아이스크림( ) |
껌( ) |
약( ) |
커피( ) |
콩( ) |
사과( ) |
김( ) |
사탕( ) |
초콜릿( ) |
귤( ) |
딸기( ) |
계란( ) |
야쿠르트( ) |
김치( ) |
과자( ) |
포스트( ) |
케이크( ) |
설탕( ) |
수박( ) |
오이( ) |
떡( ) |
계______
어부바( ) |
안녕( ) |
응( ) |
네/예( ) |
아 뜨거( ) |
아 차거( ) |
쉬( ) |
냠냠( ) |
빠이빠이( ) |
아파( ) |
줘( ) |
주세요( ) |
아냐( ) |
안 돼( ) |
가( ) |
가자( ) |
없다( ) |
아이 차( ) |
업어 줘( ) |
싫어( ) |
응가( ) |
가자( ) |
사 줘( ) |
먹어( ) |
미워( ) |
예뻐( ) |
가세요( ) |
코 자( ) |
벗어( ) |
오세요( ) |
와( ) |
빼( ) |
추워( ) |
무서워( ) |
왔어( ) |
타( ) |
까 줘( ) |
놀아( ) |
열어( ) |
닫아( ) |
커( ) |
마셔( ) |
울어( ) |
때려( ) |
내 꺼야( ) |
버려( ) |
내려( ) |
몰라( ) |
켜( ) |
놀자( ) |
있어( ) |
갔다( ) |
봐( ) |
나빠( ) |
이리 내( ) |
웃어( ) |
갈꺼야( ) |
갔어( ) |
세수해( ) |
노래( ) |
깜깜해( ) |
누워( ) |
비켜( ) |
일어나( ) |
끝( ) |
또( ) |
같이( ) |
빨리( ) |
좀( ) |
많이( ) |
-지 마( ) |
안 -( ) |
- 안 해( ) |
바깥에( ) |
계______
이거( ) |
여기( ) |
빵빵( ) |
책( ) |
신( ) |
꼬까( ) |
돈( ) |
꽃( ) |
테레비( ) |
똥( ) |
양말( ) |
불( ) |
신발( ) |
연필( ) |
학교( ) |
배( ) |
기차( ) |
해( ) |
비행기( ) |
뭐( ) |
전화( ) |
어디( ) |
택시( ) |
자전거( ) |
집( ) |
옷( ) |
수퍼( ) |
시장( ) |
문( ) |
바지( ) |
공부( ) |
이불( ) |
노래( ) |
신문( ) |
버스( ) |
침대( ) |
풍선( ) |
악수( ) |
피아노( ) |
치약( ) |
모자( ) |
시계( ) |
공( ) |
숟가락( ) |
빗( ) |
의자( ) |
휴지( ) |
휴지통( ) |
컵( ) |
벌레( ) |
레고( ) |
풀( ) |
나무( ) |
뽀뽀뽀( ) |
단추( ) |
책상( ) |
로보트( ) |
의자( ) |
총( ) |
테이프( ) |
칫솔( ) |
비누( ) |
수건( ) |
걸레( ) |
가게( ) |
베개( ) |
구두( ) |
포크( ) |
인형( ) |
칼( ) |
우산( ) |
지하철( ) |
칙칙폭폭( ) |
비( ) |
가위( ) |
팬티( ) |
비디오( ) |
크레파스( ) |
키/열쇠( ) |
피( ) |
바다( ) |
생일( ) |
사진( ) |
젓가락( ) |
시장( ) |
아침( ) |
회사( ) |
차( ) |
자동차( ) |
계______
코( ) |
눈( ) |
발( ) |
손( ) |
입( ) |
점( ) |
머리( ) |
귀( ) |
배( ) |
배꼽( ) |
무릎( ) |
엉덩이( ) |
어깨( ) |
뺨( ) |
턱( ) |
이마( ) |
눈썹( ) |
이( ) |
혀( ) |
등( ) |
손톱( ) |
목( ) |
계______
- 야( ) |
- 도( ) |
- 에( ) |
-하고( ) |
-은/는( ) |
-이/가( ) |
-을/를( ) |
-(으)로( ) |
계______
그 밖에 아동이 사용하는 낱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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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계: ______
총 표현 어휘 수: _____
* 한 번에 두 낱말(혹은 그 이상)을 붙여서 문장을 만들 수 있습니까? 예/아니오
문장을 만들 수 있다면, 아동이 만들어 사용한 문장들을 모두 써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