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 자료 상세보기

세종학당 개설을 위한 업무 협정식 체결

작성자 국립국어원 등록일 2007. 2. 6. 조회수 1295
새 페이지 2

 

몽골 교육문화과학부, 몽골 국립사범대학교와 
세종학당 개설을 위한 업무 협정식 체결



  국립국어원(원장 이상규)은 2007년 2월 6일 오전 10시에 국립국어원 2층 대회의실에서 몽골 교육문화과학부와 국립사범대학교 사이에 세종학당 개설을 위한 업무협정을 체결하였다. 몽골 교육문화과학부에서는 투머르 오치르 차관이 참석하였으며, 몽골 국립사범대학교에서는 자뜸바 총장이 참석하였다.

  이날 업무협정식의 인사말에서 이상규 국립국어원장은 세종학당을 아시아의 각국에 100개를 개설하려고 하며, 앞으로 몽골에 개설될 세종학당은 몽골어문화와 한국어문화의 교류를 위한 네트워크적 가교가 될 것이며 내면적 소통의 체계를 꾸려내는 전초작업이 될 것이라고 하였다. 

  세종학당은 한국의 일방적인 문화 전파와 역사적 사실을 강요하는 방식의 교재 구성을 벗어나서 상대 국가의 문화와 역사와 민족적 정서를 존중하는 방식으로 재편하려고 하며, 세계 각국이 지닌 독자적인 역사와 독특한 문화의 배경 위에서 한국 문화가 추구하는 인류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것이 되어야 하고, 한국학을 이해하기 위한 특정한 지식층을 한국어 수요층으로 겨냥한 지금까지의 오류에서 벗어나 한국의 문화코드를 이해하고 향유할 수 있는 현지의 대중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몽골 교육문화과학부, 몽골 국립사범대학교와 세종학당 개설을 위한 업무 협정식 체결 사진

업무 협정식 체결 후 기념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