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 자료 상세보기

국립국어원 국어문화학교 제14회 강사연수회 개최

작성자 국립국어원 등록일 2019. 6. 26. 조회수 19586

 

보도자료

 

국립국어원 국어문화학교 제14회 강사연수회 개최

- 국어문화학교 강사 역량 강화 및 지역 국어문화원과 지속적 교류 활성화 -

 

   

 국립국어원(원장 소강춘)은 2019년 6월 26일부터 6월 28일까지 3일간 국어문화학교 강사 역량 강화 및 지역 국어문화원과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국립국어원 국어문화학교 제14회 강사연수회’를 충북 청주시 오송읍 충북산학융합본부 및 밸류호텔 세종시티에서 개최한다.

 

 2009년에 시작된 국어문화학교 강사연수회는 ‘찾아가는 국어문화학교’ 등 국립국어원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전국 각지에서 직접 진행하고 있는 강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최신 교육정보를 공유하는 기회가 되어 왔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연수회는 국립국어원과 충북지역의 핵심 국어문화 교육기관인 충북대 국어문화원이 함께 개최하며 전국 20개 국어문화원 소속 강사 등 약 60여 명이 참여한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현재 국립국어원에서 적극적으로 추진 중인 ‘전문용어 표준화 현황 및 발전방향’을 소개하고, ‘어르신 및 청소년 대상의 국어 문화 프로그램 방안’과 관련하여 경상대학교 및 전주대학교 국어문화원에서 실제 추진한 교육 사례와 함께 국립국어원의 연구용역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소강춘 국립국어원장은 “매년 약 450개의 정부부처·지자체·공공기관·군부대 등에서 5만여 명이 ‘찾아가는 국어문화학교’를 비롯한 국립국어원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국어 사용을 배우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강사들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는 정부의 정책이 어려운 한자어나 무분별한 외국어 대신 쉬운 우리말로 표현될 수 있도록 ‘공공언어 바로 쓰기’, ‘공문서 바로 쓰기’, ‘보도자료 작성법’ 등의 교육을 대폭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어원 교육연수과 사무관 정원채(☎ 02-2669-973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 기준(공공누리, KOGL) 제1 유형 조건에 따라 저작물의 출처를 구체적으로 표시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