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두 소론 |
국어 敎育의 理念과 目標 ................................................. |
李應百 |
특 집 : 바람직한 국어 교육 |
국어과
교육의 현황과 그 특성 .......................................... |
丁濬燮 |
말하기와 듣기 교육 ........................................................ |
윤희원 |
 |
讀書敎育의 나아갈 方向
................................................. |
虛命完 |
 |
글짓기敎育 ................................................................... |
朴泳穆 |
 |
바람직한 언어 교육 ...................................................... |
朴榮順 |
 |
정독과 그 보고서 작성의 훈련 ......................................... |
신동욱 |
국어의 지역 방언(8) |
京畿道 方言의 硏究와 特徵 ............................................... |
李秉根
朴慶來 |
국어 문법의 이해(11) |
국어의 내포문 .............................................................. |
권재일 |
 |
잘못 쓰이는 우리 말과 글 |
외국어투의 우리 말과 글 ................................................. |
정 국 |
 |
잘못 새긴 한국어 사례 .................................................. |
若松實 |
살려쓰고 싶은 내 고장 사투리 |
共通語로 쓰일 수 있는 慶南方言 ....................................... |
金永泰 |
고전을 찾아서 |
均如傳 ......................................................................... |
南豊鉉 |
 |
서 평 |
국어학사의 기본 이해(김민수 저) ...................................... |
김완진 |
 |
韓國國語敎育全史(上), (朴鵬培 著) ................................... |
최운식 |
 |
국어학 발전사(권재선 지음) ............................................. |
유창균 |
해외 어문 소식 |
그리스의 언어 현실과 언어 정책 ...................................... |
유재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