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지 사항 상세보기

문화체육관광부 국립한글박물관 한글주간 특별 인문학 강연 안내

작성자 국립한글박물관 등록일 2015. 10. 1. 조회수 3425

국립한글박물관 한글주간 특별 인문학 강연 안내

 

 국립한글박물관은 한글날을 기념하여 한글창제 시기의 역사를 되돌아보고, 한글을창제하였던 세종대왕의 모습을 이해할 수 있는 한글주간 특별 인문학 강연을 진행합니다.

 

 1011일 일요일 오후 1시에는 훈민정음 시대의 역사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강의는 도현철 연세대 사학과 교수가 진행합니다. 도현철 교수의 강의에서는 훈민정음 창제와 같은 세종의 이상정치가 가능했던 이유를 세종 개인의 탁월함과 함께 시대적 배경 예컨대 성리학을 포함한 중국 문화의 수용과 이에 따른 인간관의 진전, 문치의 확대 등을 통하여 이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이어 오후 3시에는 세종의 창조리더십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강의는 박현모 여주대 세종대왕리더십연구소장이 진행합니다. 지존의 임금 자리에 있지만, 나라의 대다수인 백성들의 숨은 고통을 헤아리고, 그들의 삶의 질을 변화시키는 것을 지도자의 사명으로 생각하는 세종대왕의 백성 중심 정치철학을 엿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 신청은 누리집을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선착순 40).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강연 개요

  - 주제: 훈민정음 시대의 역사

  - 강연자: 도현철(연세대학교 사학과 교수)

  - 일시: 20151011() 오후 1~230

  - 장소: 국립한글박물관 나눔마당 라구역

 

  - 주제: 세종의 창조리더십 이야기

  - 강연자: 박현모 (여주대 세종대왕리더십연구소장)

  - 일시: 20151011() 오후 3~430

  - 장소: 국립한글박물관 나눔마당 라구역

 

신청 방법

  - 사전접수 방법: 박물관 누리집(www.hangeul.go.kr) > 교육 > 교육신청 > 성인 > 인문학 강연 한글문화교실(선착순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