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학회/행사/기타 안내 상세보기

인하대 국어문화원, 2017 ‘우리말 가꿈이’ 여는 마당 개최

작성자 인하대 국어문화원 등록일 2017. 4. 24. 조회수 45801

인하대 국어문화원, 2017 ‘우리말 가꿈이’ 여는 마당 개최

 

 인하대학교 국어문화원(원장ㆍ박덕유)은 오는 4월 29일(토) 오후 2시, 인하대 60주년 기념관에서 ‘우리말 가꿈이’ 여는 마당을 개최한다.

 

  ‘우리말 가꿈이’는 바르고 아름다운 우리말과 우리글 사용에 앞장서는 대학생 중심의 동아리 활동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전국문화원연합회가 주최하고 인하대를 포함해 전국 9개의 국어문화원이 주관한다. 선발된 우리말 가꿈이들은 문화체육관광부의 범국민 언어문화개선운동인 ‘안녕! 우리말’을 널리 알리는 활동을 전개할 뿐만 아니라 각 지역 특색에 맞게 건전한 언어문화를 정착시켜 나가는 활동에 앞장설 것이다.

 

  인하대 국어문화원은 인천 지역 우리말 가꿈이 총 30명을 선발하였으며, 이들을 여는 마당에 초대해 임명장을 수여하고 향후 활동 계획을 나눌 예정이다. 여는 마당 후에는 인천의 중심지 중 한 곳인 주안역 일원에서  건전한 언어문화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벌이며 홍보물을 배포할 것이다.

 

  여는 마당을 기점으로 하여 우리말 가꿈이들이 다가오는 ‘세종 나신 날’과 ‘한글날’에 다양한 언어문화 행사를 진행하고 △공공언어 개선 활동 △청소년 언어순화 운동 △우리말 사랑 알림이 활동 등의 정기적 모둠 활동을 활발하게 펼칠 예정이다.

 

  여는 마당 및 캠페인 활동에는 우리말 가꿈이와 관계자뿐 아니라, 바르고 아름다운 우리말 사용에 관심이 많은 일반 시민들도 참여가 가능하다.